본문 바로가기
주식, 증권, 경제 이야기

전설이 되어버린 명언, "상환받을 겁니다."

by luckykorean 2024. 7. 19.

목차

    전설이 되어버린 명언, "상환받을 겁니다."

    제가 헌이하고 약속을 하나 했었어요.
    무엇이 됐든 간에 반에서 1등하고 학교에서 1등하고
    전국에서 네가 한번 1등을 해보자.
    그런 다음에 세계 어린이들하고 경쟁을 해서
    거기서도 탁월한 너의 능력을 보여라.
    문덕수 (중1 문헌 아버지) : 잘된다는 전제로 해서 갚아야죠, 부모한테.
    이제까지 교육한 거를
    상환받을 겁니다.

    지금은 너는 열심히만 하면 돼. 네가 주어진 일에
    너는 행복한 줄 알아. 엄마, 아빠가 이렇게 해줄 수 있는 게
    아빠 말이 맞아 안 맞아? / 맞아
    WHO(세계보건기구)에서 일하는 모습을 저는 상상을 합니다. 솔직히 말씀드려서
    좋잖아요.

    짤이 너무 사악해 보이게 찍혔는데 원본은 장난스러움...SBS 스페셜 원본 영상

    487회 SBS 스페셜 사교육 딜레마 1부 - 부모들의 확률게임, 사교육 가성비
     

    [다시보기] SBS 스페셜 487회

    SBS 온에어/VOD/클립영상 즐기기!

    programs.sbs.co.kr

    '양육에 대하여 아이에게 무언가 물질적 대가를 바라는 것' 자체도 굉장히 놀라운 개념인데, 캡처 짤로만 보면 아이 아버지의 모습이 너무 사악해보이고(?) 충격적인 이미지이지만 영상으로 보면 그렇게까지 탐욕적이고 집착스러운 느낌은 아니다. 다큐멘터리의 주제를 강조하기 위해 더욱 자극적으로 느껴지게끔 MSG 팍팍 친 대본 느낌이 꽤 난다. 그러나 촬영에 협조한 문덕수 님은 짤로 박제되어 각종 커뮤니티에서 몇 년째 '못된 아버지'로 온갖 욕을 다 먹고있다...ㅠㅠ

    촬영 비하인드 전교에서 놀림받은 상환이 근황.jpg

    그거 상환받을겁니다 짤 나 중학교 때 후배 부모님이었음 걔 그거 페북으로 알려지고 전교에서 농담거리됨 답글
힘에의의지
그거 컨셉이나 대본 맞지? 맞다고 해줘.. 답글 ❘ 19.09.15 20:35 ❘ 010300
081 01
19.09.15 20:31
BEST
걔네 부모님이 좀 극성이긴 했음
근데 사람들 반응처럼 심한 정도는 아니었고 상환받을 거라는 얘기도 진지하게 애 크면 돌려받는다는 얘기 아니었다고 걔는 말하
더라
그런데 방송이 좀 과장? 왜곡해가지고 좀 심하게 보이는거라고 근데 애가 부모님이 좀 계속 굴려서 그런지 고문관같긴 했음 좀 나대고 중학교 기숙학교였는데 같은 방 써서 잘 암ㅋㅋ 답글 ❘ 19.09.15 20:38❘055❘00
그래도 농담이여서 다행이네...
어느날 TV 켰는데 우리 부모님이 저 소리 하고 있음 엄청 우울했을거 같음.. 답글 ❘ 19.09.15 20:41 ❘ 00500
정작 본인은 자기 부모님이 저런 말 한거는 상처 하나도 안 받은 거 같고(진심 아니니까)
오히려 애들이 볼때마다 '상환받아야죠, 엌ㅋㅋㅋㅋ" 이러면서 놀리고 다녀서 더 고통스러워함 ㅋㅋ 답글
❘ 19.09.15 20:43 ❘ 01900
걔는 지금 몇살이에요? 답글 ❘ 19.09.15 20:46 ❘ 0200
지금 걔는 중 3이에요 답글 ❘ 19.09.15 20:51 ❘ 0300

    그거 상환받을겁니다 짤 나 중학교 때 후배 부모님이었음
    걔 그거 페북으로 알려지고 전교에서 농담거리됨

    ㄴ그거 컨셉이나 대본 맞지? 맞다고 해줘..

    걔네 부모님이 좀 극성이긴 했음
    근데 사람들 반응처럼 심한 정도는 아니었고 상환받을 거라는 얘기도 진지하게 애 크면 돌려받는다는 얘기 아니었다고 걔는 말하더라
    그런데 방송이 좀 과장? 왜곡해가지고 좀 심하게 보이는거라고
    근데 애가 부모님이 좀 계속 굴려서 그런지 고문관같긴 했음 좀 나대고
    중학교 기숙학교였는데 같은 방 써서 잘 암ㅋㅋ

    ㄴ그래도 농담이여서 다행이네...
    어느날 TV 켰는데 우리 부모님이 저 소리 하고 있음 엄청 우울했을거 같음..

    정작 본인은 자기 부모님이 저런 말 한거는 상처 하나도 안 받은 거 같고(진심 아니니까)
    오히려 애들이 볼때마다 '상환받아야죠. 엌ㅋㅋㅋㅋ" 이러면서 놀리고 다녀서 더 고통스러워함 ㅋㅋ

    ㄴ걔는 지금 몇살이에요?

    ㄴ지금 걔는 중 3이에요
    (2019.09.15 기준)

    "상환받을 겁니다"를 진짜 현실에서 실천한 부모.jpg

    위 다큐멘터리 출연자의 발언은 반쯤 장난어린 말이었지만, 아래 사례는 진짜 정신나간 부모에 대한 사건입니다.

    JTBC 사건반장 자녀에게 키워준 값 내놓으라고 직장 쳐들어간 부모 원본 영상

    "키워준 값 내라"…부모가 내민 '양육비 반환 계약서' / JTBC 사건반장 JTBC News

    웃대의 호쌍새 드립들, "타세요 어머니".jpg

    타세요 어머니
고려장 일본새끼들이 지어낸 개소리랍니다
아 고려장은 아니니까 일단 타라고
몸이 불편하신 노모 업어다가 공기좋은곳에 요양시켜드리려는 착한 호쌍새 인정합니다
오랜만에 개웃었네ㅋㅋ
고려장이 원래 역사적으로 일본에만 있는 일본 고유 문화일
호쌍지게새끼ㅋㅋㅋ
내가 본 호쌍새 중에 단연 최고다
이런 미친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산에 버리고 올라는호쌍새 같으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웃으면 안되는건데ㅋㅋㅋㅋㅋㅋㅋ
*ㅆㅅ드립역대급최고봉이다....
    하 어머니 옆에 좀 붙어주세요. 한 분 더 타야되니까
미쳤다 진짜ㅋㅋㅋ
EEEEEEE = 10 BRIDE EEEEEEE
이걸 어떻게 이기냐ㅋㅋㅋㅋㅋㅋ호쌍새 그자체 연데
삭제된 답글입니다.
ㅋㅋㅋㅋㅋ 미치겟다 진짜 너무한거 아니냐
너는 진짜 혼모노 호쌀새구나ㅋㅋㅋㅋ
이놈 시리즈로 연속 답베가네 ㅋㅋㅋㅋㅋㅋ대단하다ㅋㅋㅋㅋ
ㅅㅂ 패드립이 이제 시간을 역행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
호쌍새드립 ㅋㅋㅋㅋㅋ 개흥하네
    아니 어떻게 내려오셨지? 어머니 여기타세요, 이번엔 좀 멀어요.
진짜 이 나쁜 새기들
이건 시발 고려장이 아니고 신산매장아니니 호로새끼들아ㅋㅋㅋㅋㅋ
현웃터짐
생매장 도랏ㅋㅋㅋ
페드컵 하지마라. 근데 어머니 빨리 타세요
글올라올때까지 기다리고있었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과학] 비오기 전에 나는 흙냄새, 페트리코(Petrichor) 이야기.jpg
     

    [과학] 비오기 전에 나는 흙냄새, 페트리코(Petrichor) 이야기.jpg

    [과학] 비오기 전에 나는 흙냄새, 페트리코(Petrichor) 이야기.jpg페트리코(Petrichor)라는 명칭의 유래" data-ke-type="html">HTML 삽입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흙냄새, 비냄새를 만들어내는 방선균(放線菌, Ac

    cutekorean.tistory.com

    "삼국지를 안 본 사람과는 인생을 논하지 말고, 여러번 읽은 자는 피해라"
     

    "삼국지를 안 본 사람과는 인생을 논하지 말고, 여러번 읽은 자는 피해라"

    "삼국지를 안 본 사람과는 인생을 논하지 말고, 여러번 읽은 자는 피해라"" data-ke-type="html">HTML 삽입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삼국지 세 번 이상 읽은 사람은 상대하지 말라"라는 말의 색다른 해석

    brilliantkorean.tistory.com

    격세지감 느껴지는 탑기어의 현대차 리뷰.jpg
     

    격세지감 느껴지는 탑기어의 현대차 리뷰.jpg

    격세지감 느껴지는 탑기어의 현대차 리뷰.jpg00년대 초반현대차? 엌ㅋㅋㅋ그거 그냥 바퀴달린 냉장고잖어 ㅋㅋㅋㅋ2024년 현재이번 현대차 최고임!" data-ke-type="html">HTML 삽입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

    lovelykorean.tistory.com

    초보 웹소설 작가들이 죽어나가는 과정.jpg
     

    초보 웹소설 작가들이 죽어나가는 과정.jpg

    초보 웹소설 작가들이 죽어나가는 과정.jpg 어쩌다 인기 있는 웹소 작품을 보면서이딴식으로 쓰고도 월 천만원씩 버는 웹소가 만만해 보이기 시작 영화, 애니, 드라마, 게임, 웹툰, 라노벨, 웹소

    beautifulkorean.tistory.com

    2024.07.19 - [주식, 증권, 경제 이야기] - [주식] 엔비디아 존버 10년차 일본인 근황.jpg

     

    [주식] 엔비디아 존버 10년차 일본인 근황.jpg

    [주식] 엔비디아 존버 10년차 일본인 근황.jpg주식을 샀을 시점인 10년전이면엔고(円高) 였을 때인데환차익만 따져도 약 6000% ㄷㄷ" data-ke-type="html">HTML 삽입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엔비디아 대시

    luckykorean.tistory.com

    반응형